유니텔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우기술(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유니텔서비스 (영문명 UNITEL 및 패밀리 사이트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한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변경 전 최소 10일간 (약관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변경전 30일이상) 변경 전 내용과 변경 후 내용을 비교하여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하고 고지기간 경과 후 약관의 효력이 발생 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가입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 별로 개별 약관을 설치 운영할 수 있으며, 개별 약관은 본 약관과 함께 해당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한편 개별 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일치하지 아니하는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회원인 이용자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유니텔의 아이디를 보유한 회원을 통칭
②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이나 사업자 또는 사업자에 준하는 단체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이하 "ID"라 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⑤ 해지(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⑥ 패밀리 사이트: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를 통하여 회사의 책임하에 제작 및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⑦ 휴면계정 :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
⑧ 스팸메세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⑨ 문자피싱메세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⑩ 유니포켓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사용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한 디지털화폐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 이용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① 회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중에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시 및 서비스 이용 중에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수집대상, 방법, 목적 등이 명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얻으며, 수집된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을 위하여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제 3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을 반드시 당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⑦ 회원은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해지의 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8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정보공개 이유 및 목적을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이를 동의받지 않고는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자에 대하여 아래 제 2 항 또는 제 3 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22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4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④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제 2 항 내지 제 4 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본 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 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정보의 조회 및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메뉴를 통해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 7조 제 1 항에서 제 3 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⑥ 회사는 스팸메시지 또는 문자피싱메시지(이하 통칭하여 “불법스팸”)의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불법스팸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불법스팸 수신 거부처리 등 불법스팸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 창구를 운영합니다.
⑨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합니다.
⑩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및 미래창조과학부 고시 2015-32호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이하 “고시”)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⑪ 이용자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메시지의 전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고시” 제7조 제2항에 따라 회사는 전단의 메시지 전송을 차단한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⑫ 본 조 제12항의 경우 회사는 “고시” 제16조 제1항에 따라 차단된 메시지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9.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율,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회사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은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⑩ 회원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⑪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 메시지를 발송 하여야 하며, 문자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됩니다.
⑫ 회원이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발신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 발견 시 전기통신사업법 제95조의2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3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헬로키노(영화컨텐츠), 플래티넘 경품이벤트 정보 제공 등)에 대해서 공지사항이나 전자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요금 및 유료정보)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 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과 요금의 납입방법은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16 조 (광고 게재)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회사는 전자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사전에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광고 메일을 발송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①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 혹은 비영리를 목적으로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서비스 내용 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회원들에게 공지하거나 통보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회사가 만든 서비스의 기본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음란,퇴폐적인 것 등)이 등록되어 대다수 이용자의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6.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1.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인터넷진흥원 ·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4.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5.회원이 제12조[회원의 의무] 제11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6.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회사가 본 조 제2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거나 통보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사전에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유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개인 이용자의 ID당 문자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합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 서면 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이용계약이 성립한 날(또는 이용계약 성립일보다 유료서비스 개시일이 더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체결된 이용계약이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유료서비스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1. 회사가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임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회사가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회사가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경우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로 문의 또는 운영자 이메일(uniweb@unitel.co.kr)"로 요청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무료 일반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유니텔>마이페이지>개인정보>회원제/서비스 변경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개시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유료서비스 이용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형 서비스 내에 게재된 게시물은 일체 삭제됩니다. 단,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된 게시물과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공유 게시판,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 임의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발생일로부터 30일동안 소명할 기회를 부여 합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회원이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8.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을 받은 경우
10.타인의 명의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 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11.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12.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이 불법스팸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사에게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3.’고시’ 제11조 제3항에 따라 회원이 제12조 제11항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14.제19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또는 제한의 사유가 1년 이내에 재발한 경우
15.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6.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7.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8.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⑤ 메일 보관기간을 무제한으로 설정하여도 계정 (중지/정지) 후 12개월이 지나면 보관 중이던 메일은 모두 삭제되며, 메일 및 스토리지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12개월 이상(단,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을 의미함)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휴면계정의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나 별도 분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휴면계정으로 분류된 이용자의 계정에 유니포켓이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유니포켓의 상사소멸시효가 완성되는 시점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휴면계정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⑧ 제⑥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의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요금

제 23 조 (요금의 종류)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의 종류는 서비스별 안내 및 "별표 1. 이용요금표"에 따릅니다.
② 문자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구체적인 이용요금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 바에 따릅니다.
1.선불 요금제 : 회원이 회사에서 정한 유니포켓을 사전에 구입하여 해당 유니포켓을 문자서비스 이용 시점에 이용요금을 지급하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요금제도
2.후불 요금제 : 회원이 회사와 약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가 문자서비스를 이용한 이후 그 전송결과에 따라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요금제도

제 24 조 (요금 등의 계산구분)
① 요금 등은 본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즉납, 일액, 월액, 분기액, 반기액, 연액으로 구분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② 일액요금의 계산은 일액요금을 신청한 시간부터 24시간 동안을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각이 24시간 중의 중도일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③ 월액요금의 계산은 회사가 정하는 매월 일정한 날(이하 "기산일"이라 합니다)로부터 만1월이 되는 날까지(이하 "요금월"이라 합니다)를 구분하여 이를 1월분의 요금으로 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제공의 개시일 또는 종료일이 당해 요금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일할 계산합니다.
④ 연액요금의 계산은 매년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1년으로 하고, 요금등을 계산할 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이를 월할로 계산합니다.
⑤ 전 1항 내지 4항에도 불구하고 문자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이용자가 발송한 메시지 성공건수에 따라 계산되며, 성공 건수는 수신자가 속한 이동통신사에서 전달하는 성공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25 조 (요금 등의 납입기일 및 납입청구등)
① 회사는 당해 요금월에 발생된 요금을 그 익월에 청구하며, 요금납입자는 청구서에 기재된 해당 기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다만, 회사는 상세한 납입청구내역을 서비스화면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발송한 납입청구서가 회원의 책임없는 사유로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 (요금 등의 선납 또는 후납)
회원은 요금 등을 사전 납부할 수 있으며, 선납의 종류 및 금액과 할인율, 정산방법 등은 이용계약서에 따릅니다.

제 27 조 (가산금의 부과)
① 요금 등(면탈요금을 포함합니다)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해당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책임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배달되지 아니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2개월이상 요금이 연체된 회원을 한국신용평가 및 채권추심에 위임 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① 회사는 서비스별 안내 및 "별표 2. 이용요금 감면율표" 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제 21 조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이용제한의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이용제한 및 일시정지 기간중의 요금을 면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 21 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조 제 1 항 및 제 2 항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29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① 회원은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 접수후 10일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30 조 (요금 등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반환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 후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반환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상의 법정이율을 지급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해당금액과 납부마감일까지의 법정이율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반환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반환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 후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반환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반환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이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보하고, 요금을 선불로 지급받았을 경우에는 그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진행합니다.
④ 회사는 제2항에 따라 반환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 요금의 미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충전한 유니포켓의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무료로 지급 받은 포인트는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⑦ 환불 시에는 송금비용, PG수수료 등의 사유로 유니포켓 잔액의 10%이내 금액 또는 유니포켓 잔액이 10,000원 이내인 경우에는 일정금액을 환불 수수료로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일정금액을 공제하는 경우 공제 후 남은 금액이 공제금액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⑨ 유니포켓을 선불 충전한 회원이 문자메시지 발송을 완료하였을 경우에는 차감된 이용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⑩ 유니포켓은 마지막 사용일(충전 이후 사용이 없었을 경우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제 31 조 (채권추심 위임 및 신용정보 등록)
악성 및 장기의 요금미납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련법령"에 의거 채권추심 위임 및 신용거래활동에 제약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제 32 조 (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당해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문자발송 서비스의 장애 발생 시 이용자가 서비스를 연속 3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 전월 1일 평균 문자서비스 이용요금(발송 성공건수 기준)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보상합니다. 단, 보상금액은 장애가 발생된 서비스 ID 별 최고 1개월 문자서비스 이용요금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④ 이용자의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33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유한 경우
3.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5.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또는 불능으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한 메시지의 내용에 대해서는 그 정확성, 신뢰성, 시기적절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이 관련 법렬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제19조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34 조 (소송제기)
① 회원이 소송을 제기할 경우는 회사에 귀책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됩니다.
②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1998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시행일) 이 약관은 2000년 3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3. (시행일) 이 약관은 2000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4. (시행일) 이 약관은 2000년 8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5. (시행일) 이 약관은 2001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6. (시행일) 이 약관은 2001년 9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7.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4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8.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5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9.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9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10.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9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1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12.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13.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14.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15.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16.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6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17.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6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18.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19.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0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20.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9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 2017년 8월 11일
시행일자 : 2017년 9월 10일

* 별 표 1. [이용요금표]
구분 금액 비고
프리미엄
회원제
- 기본이용요금 : 월 10,000원(VAT별도)
- 부가이용요금 : 종량제(유료정보 청구기준에 따름)
플래티넘
회원제
- 기본이용요금 : 월 5,000원(VAT별도)
- 부가이용요금 : 종량제
- 추가이용요금 : 분당 20원(유니텔이 제공하는 일반전화 접속 이용시)
UNIPPP
회원제
- 기본이용요금 : 월 7,000원(VAT별도)
- 부가이용요금 : 종량제
- 추가이용요금 : 분당 15원(유니텔이 제공하는 유니윈 이용시)
신규가입
불가
UNIDAY TIME
회원제
- 기본이용요금 : 월 5,000원(VAT별도)
- 부가이용요금 : 종량제
- 추가이용요금 : 분당 20원(06:00 ~ 21:00 이외의 시간)
신규가입
불가


* 별 표 2. [이용요금 감면율표]
구분 감면대상 증빙서류 감면율 비고
장애인 장애인복지법 제2조에 근거하여 관할관청이 인정하는 본인 본인확인이 가능한 장애인수첩사본 1부 50% '유니텔 프리미엄 기본이용 요금'에만 적용* (가족회원, 청소년) 신규가입 불가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관할관청이 인정하는 본인 및 직계가족 1인 국가유공자수첩중 본인, 직계가족 인정이 가능한 부분 사본 1부 50%
생활보호대상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해 관할관청이 인정하는 본인 및 직계가족 1인 생활보호대상자 본인, 직계가족 인정이 가능한 부분 사본 1부 50%
경로우대자 노인복지법 제26조의 규정에 의해 관할관청이 인정하는 본인(당년도 기준 만65세 이상) 주민등록사본 1부 50%
가족회원 유니텔 메뉴내 'myfamily' 참조 없음 30%
청소년 출생년도 기준 만 13~18세 없음 30%
꾸러기이용자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 없음 기본이용료
없음
가입불가
꾸러기인터넷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 없음 40%
단체이용자 회사가 규정한 기준에 따름 단체계약에 따름 단체계약에 따른 감면율 적용

※ 신용카드나 자동이체로 납부시, 기본요금 5%가 추가 할인됩니다.
단, 복수감면대상의 경우는 최대감면율 대상 1종류에만 적용합니다.

* 별 표 3. [제휴상품 안내]
구분 금액 비고
하나로제휴상품 - 기본이용요금 : 월 3,500원(VAT별도)
- 부가이용요금 : 종량제(유료정보 청구기준에 따름)
- 추가이용요금 : 분당 20원(유니텔이 제공하는 일반전화 접속 이용시)
신규가입
불가
메가페스 제휴상품 - 기본이용요금 : 월 3,500원(VAT별도)
- 부가이용요금 : 종량제(유료정보 청구기준에 따름)
- 추가이용요금 : 분당 20원(유니텔이 제공하는 일반전화 접속 이용시)
신규가입
불가


(주) 다 우 기 술